시민탐조활동가 '새바라기' 심화탐조
시민탐조활동가 ‘새바라기’ 탐조강사님들이 천수만 A지구에 심화탐조를 다녀왔습니다! 황새, 흰꼬리수리, 흑두루미, 고니, 검은목논병아리, 기러기, 물닭, 백로, 댕기물떼새, 홍머리오리, 비오리, 종달새 등 여러 종류의 새를 관찰하고,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먹이나누기를 통해 흑두루미와 같은 철새 서식지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철새도래지 조성을 위해 작은 힘을 보태기도 하였습니다. 먹이나누기를 할 때, 흑두루미가 저희 머리 위에서 날면서 ‘꾸룩꾸룩’ 울었는데, 마치 아기들이 엄마한테 배고프다고 우는 소리 같아 먹이나누기 작업을 서둘렀던 기억이 납니다~ 카드뉴스 마지막 페이지에 흑두루미 영상이 담겨있으니 소리를 키고 꼭 한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탐조를 하며 가장 안타까웠던 것은 천수만으로 오는 철새가 작년에 비해 많이 줄었다는 사실입니다! 새가 없는 현상이 일시적인 현상이기를, 내년에는 다시 새가 많이 나타나기를 바랄뿐입니다.
이번 탐조에서는 특별히 탐조강사 선생님과 전시해설사 선생님들이 멘토 멘티가 되어 탐조를 진행했는데요! 탐조 선생님의 경험과 지식으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답니다~ 다음 심화 수업은 무슨 내용일까요??? 많이 기대해주세요~
참고 URL:https://www.instagram.com/p/ClVW7lSBA_d/(흑두루미 소리 들어보세요~)
2022-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