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예약해야 할까요?
개인은 예약 없이 전시 관람이 가능합니다. 10시부터 마지막 관람 입장은 4시까지이며 무료입니다.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추석연휴에는 휴관입니다.

단체관람 및 교육프로그램 참여는 꼭 인터넷으로 예약을 해야 합니다. 10인 내외 소규모 단체라도 방문예정일 1주일 전까지 예약완료 하시기 바랍니다.
주차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판교테크노벨리 인근 주차장이 모두 협소합니다. 불편하시더라도 가능한 대중교통과 도보를 권해드립니다.

sk 이노베이션 인근(판교테크노벨리단지 내) 버스 정류장이 있고 반대편 쪽에 신분당선 판교역이 있습니다.

저희 주차장은 건물 바로 왼쪽에, 개인은 지하주차장을/ 단체 버스 등은 지상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하=승용, SUV 등 약 27대, 지상=단체버스 약 3-4대 가능)

건물 정문과 접해 있는 도로는 주정차 단속을 하고 있사오니 개인 승용차, 외부 차주께서는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주차는 무료이며 시간은 10시~5시까지(관람 시간외는 자동폐쇄, 경비부재)이므로 이후 이용객께서는 주차 불가합니다.

관람시간 외에, 야외 소형 놀이터 및 후문 쪽 공원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5시까지 출차를 부탁드립니다.

만차일 경우, 수질복원센터쪽이나 주차가능한 곳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양해 부탁드립니다.
도시락이나 간식 먹을 곳이 있나요?
체험식 박물관으로서 모든 음식물 반입 금지입니다.

다만 건물 뒷편에 화랑공원이 있사오나 저희 판교환경생태학습원에서 운영하는 곳은 아니며 전용 천막 등은 없사오니 양해 바랍니다.
예약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예약은 현재일 기준 1주일 전부터 3달까지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교육신청은 언제, 어떻게 하는 건가요?
대부분의 교육은 전월 1일 오전10시경부터 (예:3월 수업은 2월 1일에 예약가능) 학습원 홈페이지 ‘교육프로그램 예약하기’ 창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1일이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 그 전후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저희 홈페이지 시스템 상 특정 시간에 예약을 일괄적으로 오픈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담당자가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할 때, 실시간으로 프로그램이 열리므로 시간을 명확하게 알려드릴 수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오전10시에는 모든 프로그램을 확인,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달력에서 원하는 일자의 교육을 선택하여 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필수사항을 입력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일부 프로그램은 수시모집)



단, 2016년 11월부터 3회 결석(8일 이내의 사전취소 전화도 결석에 포함)시, 3개월간 신청이 자동차단되므로, 꼭 참여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만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교육(또는 단체관람)을 신청했는데 취소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예약확인란에서 신청자명을 검색하시면 예약내용 오른편에 ‘예약취소’ 버튼을 보실 수 있으며

이 버튼 클릭 후 비밀번호 입력창이 뜨면 신청 시 기입하신 휴대전화 뒷자리 4개 번호를 입력하여 교육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2016년 11월부터 당일 결석 뿐 아니라, 8일 이내의 취소 역시 결석에 포함되며, 3회 결석시 3개월간 신청이 차단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오면 교육이 취소되나요?
신청안내 페이지에 우천 시 취소된다는 안내가 없는 한, 우천 시에도 교육은 변함없이 진행됩니다.

야외프로그램의 경우에도 대부분 우천 시 실내로 장소를 변경하여 진행하므로 날씨와 상관없이 교육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는 어떻게 신청하는 건가요?
모든 자원봉사는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오니 본 기관에서의 자원봉사를 원하시는 경우 1365자원봉사 포털에 접속, 회원가입 후 저희 학습원에서 등록한 여러 일거리(검색창 활용) 중 자신에게 맞는 일거리를 선택하여 신청가능하십니다.

신청 후 1365의 ‘마이나눔-나의봉사신청관리’ 페이지를 통해 담당자의 승인여부를 반드시 확인 하신 후 해당일시에 학습원으로 출석하여 봉사에 참여 하실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는 후 증명서는 어떻게 받나요?
1365 자원봉사포털의 ‘마이나눔-나의봉사활동관리’를 통해서 봉사시간증명서 출력이 가능하며 검색기간을 입력 후 ‘검색’ 칸을 반드시 클릭하셔야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상 본 기관에서의 봉사활동 후 3~7일 이후부터 출력이 가능하시며 시일이 지난 후에도 봉사시간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에는 본 기관으로 연락바랍니다. (6개월 이후 등 많은 시일이 지난 경우에는 정정이 어려우니 1개월 이내에 확인바랍니다.)
판교환경생태학습원 이용안내
관람시간 | 10시 ~ 17시



※ 10세 이하의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입장 및 동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람은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휴관일 : 매주 월요일(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익일 휴관) , 매년 1월 1일과 설날, 추석 연휴

※ 입장료 : 무료



관람예절안내 |



편안하고 쾌적한 전시관 관람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관람 유의사항을 숙지하신 후 관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람객 여러분의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1. 1